상위로 이동
로그인

홍영선볶은곡식

검색

두 끼 식사와 영양 흡수

 두 끼 식사를 할 때 영양면에서 문제가 없는가?

 

소화기관인 위장에서는 당분 외에는 영양을 흡수하지 않고 모든 영양소는 소장과 대장에서 흡수된다. 음식을 먹은 직후에는 에너지가 위장에서 주로 작동하고, 음식이 장 쪽으로 밀려 내려가면서 위장에서 소화된 음식의 영양분은 위가 공복이 된 상태에서 소장과 대장에서 가장 잘 흡수된다.

 

위가 계속적으로 만복이 된 상태에서는 전기적 에너지가 위장에 머물러서 장에서의 소화와 영양 흡수는 저하된다. 반대로 위가 공복일 때 에너지는 장에서 모든 음식의 소화와 영양소를 흡수하게 되므로 아침과 점심 두 끼 식사는 완전한 소화를 통하여 충분한 영양 흡수와 노폐물의 저하로 생명력을 회복시킨다.

 

그러나 저녁을 먹는 세 끼의 식사는 에너지의 소모와 불완전한 소화, 영양 흡수의 저하, 증가된 노폐물로 인하여 생명력을 약화시킨다. 전기적 건강 원리에 의해 조명해 볼 때 아침(오전 7시경) 점심(오후 1시경)으로 하는 두 끼의 식사로 병이 고쳐진다면 아침, 점심 두 끼의 식사는 건강을 보장하는 생명의 길이다.

     

소화기관들이 휴식 시간을 갖지 못하므로 약해진다. 그래서 현기증을 느끼며 자주 먹고 싶은 욕망이 생기게 된다. 이런 사람은 식사의 횟수와 양을 줄이는 것이 치료가 된다”(CDF No,175).

네가 만일 탐식자여든 네 목에 칼을 둘 것이니라”(잠언 23:2).

 

공유하기
등록자

홍영선

등록일
2013-05-21 12:06
조회
10,8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