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이동회원가입1:1문의오시는길

무료
건강 상담
문의
전화
010-5341-4248
고객센터
홈페이지 관련문의
010-5341-4248
캠프예약 및 상담
010-3309-0894
운영시간
평일오전9시~오후5시
점심오후1시~2시30분
휴무주말 및 공휴일

음식이 피가 되고(채식과건강 건강길라잡이 칼럼 기고글)

음식이 피가 되고      

홍 영 선(홍영선 볶은 곡식 연구소장)

 

 

생로병사

 

 

 

인간은 자연사 하는 것이 아니요 자살하는 것이다”(세네카) 각종 부절제로 스스로를 병들고 죽게 하는 생로병사의 길을 가기 때문이다. 현재 인류는 만성 자살증 환자가 되었다, 대부분의 질병은 잘못된 식생활에 기인한 식원병이다. 좋다는 음식은 많은데 그 음식이 몸을 병들게 한다면 그 음식은 좋은 음식이 아니다.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이곳저곳 소문난 식당들을 찾아다니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그 식욕은 만족을 모른다. 그래서 성서에는 사람의 수고는 다 그 입을 위함이나 식욕은 차지 아니 하느니라”(6:7)고한다. 정말 좋은 음식은 건강을 보장해 주는 음식이어야 한다.

 

 

 

만족

 

 

 

배가 불러도 계속 음식이 먹고 싶은 사람, 살이 쪄서 그만 먹어야지 하면서도 계속먹는사람, 이런 이유 저런 이유로 식욕을 이기기가 힘들다. “식욕을 이기면 군자(君子)라 했다명예와 부와 권력을 가져도 식욕의 노예로 사는 이들이 많다. 인류는 세치 혀를 다스리지 못했 병들고 죽는다. 이유는 음식을 통해 만족을 얻지 못하기 때문이다. 하루 종일 먹는 생각만 난다면 이것이 정작 식()중독이 아닐까 한다. 만족이란 젖 먹던 아이가 젖을 먹다가 물고 있던 젖꼭지를 빼고 엄마 품에서 편안하게 잠자는 것이 만족이다. 충분히 먹고 나면 다음끼니 까지 음식에 대한 욕구가 없다면 이것이 만족이다. 우리는 인체가 만족할 수 있어서 더 이상 어떤 잡다한 음식을 원치 않는 올바른 음식을 먹어야한다.

 

 

 

올바른 음식

 

 

 

수많은 자동차가 도로를 달린다. 휘발유, 경유, LPG등 자동차 엔진의 구조에 따라 연료가 다르다. 연비가 좋다고 휘발유차에 경유를 넣는 사람은 없다. , , , 염소는 풀을 소화하고 발효하여 포도당과 각종 영양소를 흡수하여 살아간다. 소는 풀이나 채소를 소화하는 기능이 완벽하게 준비되어있다. 하지만 이들은 사람이 먹는 곡식의 탄수화물을 소화하는 기능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사람은 곡류의 탄수화물 소화기능은 완벽하지만 채소의 섬유질을 소화하는 기능은 전혀 없다. 어떤 음식이든 그 음식이 몸에 맞으면 대변이 그 증거가 된다. 소는 풀만 먹을 때 형태가 뚜렷하고 풀향기나는 변을 본다. 반면 옥수수등 사료를 먹는 소는 대변이 누렇고 퍼지며 악취가 심하고 병에 잘 걸린다. 사람은 곡류중심의 식사를 올바로 할 때 형태가 뚜렷한 향기로운 황금색 변을 깔끔하고 시원하게 본다. 변이 퍼지고 냄새가 불량하면 음식이 부패된 것이다. 이것은 곧 독을 먹은 것과 같다. 송충이가 솔잎 하나로 만족하고, 누에가 뽕잎한종류만 먹고도 건강하며 1,500m나 되는 실크를 만든다. 인간의 소화기관은 탄수화물이 주종인 곡류음식이 가장 좋은 음식임을 경험을 통해 알 수 있다.

 

 

 

자연식의 현주소

 

 

 

자연식 하면 현미밥에 생채소를 기본으로 생각하고 먹어왔다. 좋은 생각으로 맛있게 먹은 음식이지만 대변을 관찰해 보자. 현미밥을 철저히 씹어 먹었다 해도 대변을 보면 밥알이 그래도 나온다. 김치 등의 채소의 형태도 그대로 나온다. 변의 냄새나 형태 또한 불량하다. 그리고 만족할만한 건강으로 회복되거나 유지되지 않고 한계를 만난다. 이런 음식은 좋은 피로 바뀌지 않는다. 통곡류인 현미는 채소보다 더욱 단단한 섬유질로 싸여있다. 현미를 먹는 것은 5대 영양소 중에 하나인 현미껍찔속의 미네랄을 흡수하기 위해서 먹는다. 통곡류의 껍질인 섬유질 소화액이 없는 인체는 현미밥을 먹을 때 원하는 만큼의 효능을 경험하지 못한다. 더울 때 배추나 무 등을 야적해 놓으면 그것이 썩는 것을 본다. 이때 부패되는 냄새는 독하다. 이처럼 생채소가 체내에서 부패될 때 방귀냄새도 독할 뿐 아니라 대변 또한 불량품이 된다. 장내에서 부패된 채소의 독소가 혈액 속에 들어가 장애를 주면 피부가 누렇게 뜨고 신경이 예민해지고 매사가 짜증스럽다. 좋다고 먹는 것과 몸에 맞는 음식은 다르다. “썩은 과일과 부패된 채소를 먹고 그것이 위장에서 발효하여, 혈액을 독화시키는 결과를 초래 하므로 죽은 사람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더욱 많다”(CDF NO 469)는 말의 의미를 되짚어 보아야한다. 신선하다고 먹은 것도 생채소의 소화력이 없어서 부패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몸에 맞는 음식

 

 

 

(기운 기)자를 보면 (쌀 미)자가 들어가 있다. 곡식을 먹으면 기운이 난다는 것이다. 체격은 있는데 체력이 없는 현대인들에게 원기를 왕성하게 해주는 곡식이 좋다는 것이다.

 

 

 

(쌀 미)자에 (흰 백)자를 붙이면 (찌꺼기 박)자가 된다. 곡류중심의 식사에서 껍질속의 미네랄이 흡수되지 않으면 찌꺼기만 먹는다는 것이다. 껍질속의 미네랄은 태워서 재가 될 때 잘 분리되어 나온다고 하여 회분(灰分)이라고도 한다. 통곡류의 곡식을 찌고 말려서 볶은 곡식은 미네랄 흡수에 최선의 상책이다. 나무(섬유질)가 타면 숯(탄소)이 된다. 볶은 곡식은 곡식을 볶을 때 껍질 부위의 섬유질이 탄화되면서 미세한 수많은 기공을 통해 미네랄이 흡수될 수 있는 상태로 잘 분리되어 나오기 때문이다. 기름을 짤 때 들깨나 참깨를 거의 태우듯 볶는다. 이것은 깨의 두꺼운 섬유질속의 고소한 미네랄을 분리시켜 기름의 맛과 향을 내기 위해서다. 보리차, 옥수수차를 만들 때도 태우듯 볶는다. 이것은 섬유질속의 미네랄을 분리시켜 우려내기 위해서이다. 이렇듯 좋은 음식속의 영양소를 잘 흡수되게 하여 인체를 건강하게 해야 한다. 또한 현미에 다른 통곡류를 넣은 떡을 하여 프라이팬에 잘 구어서(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을 말랑말랑하게)먹는 것이 좋다. 입안에서 잘 씹지 못하는 것을 떡을 할 때는 갈아서 하기 때문에 미네랄의 소화 흡수가 크게 증가된다. 그리고 생채소는 삶고 익히면 장내 부패를 막아 주므로 잘 요리해서 먹는 것이 좋다. 볶은 곡식에 구운현미떡, 자극적인 양념이 들어가지 않은 요리된 익힌 채소반찬을 아침, 점심으로 충분히 잘 씹어 먹고 저녁을 굶는다면 건강과 행복은 멀리있는것이 아님을 경험하게 된다.

공유하기
등록자

홍영선

등록일
2013-03-28 11:10
조회
14,333
회사명: (주)홍영선볶은곡식사업자번호: 571-88-00188대표: 조혜원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일래법인번호: 141211-0077656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전북고창-036호주소: 전라북도 고창군 고수면 고수농공단지길 18 TEL: 063-564-9494, 063-564-9494FAX: 063-564-4494이메일: cil267@naver.com
Copyright (c) 2024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오마이사이트
하단로고